궁금해요 10) 뻣뻣한 몸인데, 유연성을 늘리고 싶어요.
본문 바로가기

질의응답

궁금해요 10) 뻣뻣한 몸인데, 유연성을 늘리고 싶어요.

질문 : 몸이 뻣뻣한 편이라 아침저녁 미라클모닝, 수고했어 저녁요가, 초보자 요가를 한달넘게 하고있어요. 이대로 계속 하는게 유연해지는데 도움이 될지, 어려운 것으로 해야 더유연해질지 궁금해요. 인어공주자세는 되지 않고, 근력은 있으나 다리찢기는 안되요. 다리펴서 등을 굽히는 동작은 가능합니다.

한달째 꾸준히 수련 하셨다니 아주 좋은 습관을 들이셨네요👍🏼

초보자 요가는 초보자를 타겟으로, 미라클모닝, 수고했어 저녁요가는 초,중급자를 타겟으로 만든 시퀀스들입니다.

이야기해주신 내용으로 보았을때, 파스치모타나사나 또는 우타나사나 와 같은 고관절, 햄스트링의 유연성이 필요한 전굴동작은 잘 되고, 에카파다라자카포타사나, 하누만아사나와 같은 장요근과 앞벅지, 척추의 유연성이 필요한 후굴동작은 어려워 하는 것 같네요.

부족한 부분을 채워서 수련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고무처럼 유연한 몸이 제일 좋다고는 할 수 없지만, 내가 타겟으로 하는 것이 유연성이라면, 현재의 상태에서 가능한 범위를 조금씩 늘려나가야 유연성을 늘릴 수 있습니다. 

또한 목표로 하는 아사나가 있다면, 그 동작이 포함된 영상을 꾸준히 수련하여 내가 지금 부족한 부분이 어디인지 직접 느껴보는 것이 좋습니다. 무리해서 모든 동작을 따라하려고 하지 말고, 지금 내가 가능한 동작이, 불가능한 동작이 어떤 것인지를 파악하는데 초점을 맞추는 것을 추천합니다.

고관절 스트레칭, 다리찢기, 후굴 수련에 좋은 영상을 추천할께요.😊

(사진을 클릭하면, 함께 수련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요가은👉하루한번 골반교정1 (22분)
유튜브 요가은👉하루한번 골반교정1 (16분)
유튜브 요가은👉다리찢기 요가플로우 (25분)
유튜브 요가은👉가슴과 어깨를 활짝 열어주는 요가 (21분)

절대 서두르지 말고, 안전하게 수련하세요!

랜선요기들의 홈수련을 응원합니다!

나마스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