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가를 하면 어지러워요 - 요가자세 궁금해요 44
본문 바로가기

질의응답

요가를 하면 어지러워요 - 요가자세 궁금해요 44

 

요가를 하면서 현기증을 겪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저도 처음에 수련하면서 경험했던 거라, 강사님께 질문을 했던 기억이 나네요^^

어지럼증은 일시적으로 몸속으로의 산소 공급이 잘 안되면서 겪게되요. 보통은 긴장을 할 때 나도 모르게 호흡이 가빠지거나 호흡을 멈추는 경우 등이 있지요.

제가 제안하는 방법은, 지금 하고 있는 수련이 나에게 너무 어렵거나, 내가 과하게 긴장하고 있지는 않는지 먼저 살펴보는 것 입니다.

저도 수련을 할 때는 의식을 못 하고 있다가 제 모습을 영상으로 확인하면서 알게 되었는데, 특히 제가 어려워하는 동작을 할 때 무의식중에 흡 하고 숨을 멈추더라구요. 그 습관을 바꾸기 위해 정말 많이 노력했어요. 의식적으로 '호흡하자, 호흡하자...' 이렇게 세뇌 시키는 훈련이 꼭 필요합니다. 😊

또한 나에게 조금 더 적합한 단계의 수련을 하면서 점진적으로 수련의 난이도를 높여가는 것이 좋겠지요.

심호흡이 습관화 되고, 체력이 좋아지면서 어지럼증도 서서히 줄어들거예요.

랜선요기들의 홈수련을 응원합니다💪

나마스떼🙏🏻

 

요가 후굴자세를 하면 어지럽고 메스꺼워요 - 요가자세 궁금해요 69

랜선요기 안녕하세요! 요가은입니다🥰 '후굴자세를 할 때 어지럽고 속이 메스꺼워요' 이런 자세들을 할 때는 머리가 심장보다 위로 가 있고, 복부와 가슴이 팽창되어있어요. 따라서 머리로 가

yogaeun.tistory.com

 

요가은 궁금해요 리스트

(사진을 클릭하면 유튜브에서 바로 함께 수련할 수 있어요❤️즐겨찾기에 추가해서 유용하게 활용하세요!) 궁금해요 포스팅 리스트를 한눈에 들어오도록 만들었어요. 랜선요기들의 궁금증이

yogaeun.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