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해요 3) 전굴자세에서 등이 자꾸 말려요.
본문 바로가기

질의응답

궁금해요 3) 전굴자세에서 등이 자꾸 말려요.

질문: 제가 척추와 골반이 많이 틀어져서 다리를 쭉뻗고 상체를 숙이면 척추가 구부러지는데ㅠ 그럴땐 그냥 상체를 덜 숙이는게 나을까요?

질문을 통해 보니, 아마 이런 이런모양의 상태일거리고 추측이되어요.

의자에 앉아 생활하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하체 근육들은 점점 더 타이트해지죠. 특히 다리 뒷면 근육의 길이가 짧아지게 되면서, 다리를 펴고 상체를 조금만 숙이려고 해도 다리 뒷면이 찌릿찌릿 할꺼예요.

이럴때 제가 추천하는 두가지 방법을 소개해요.

👉 중요! 척추를 일자로 쭉 뻗은 상태에서 진행하세요! 그래야 다리 근육을 집중해서 늘릴 수 있습니다. 다리근육의 길이를 길게 늘릴수록 자극의 강도가 커집니다.

첫번째, 내 팔의 연장선을 만들어줍니다. 스트랩 또는 스카프를 발에 걸어 길이를 추가로 만들어주세요. 자세가 익숙해지면 스트랩의 길이를 짧게 만들어 진행합니다.

스트랩사용

두번째, 스트랩이 없는 경우, 무릎을 살짝 접어 다리뒷면 근육의 길이를 살짝 늘린 후 진행하세요. 자세가 익숙해지면 점점 다리를 폅니다.

무릎접기

수련이 점점 깊어질수록, 척추도 다리도 모두 편 상태에서 배가 허벅지와 가까워지는 파스치모타나사나 동작을 완성할 수 있을꺼예요.

이 동작을 꾸준히 수련하면, 하체 혈액순환이 잘 되면서, 다리가 정말 가벼워지고, 요통이 줄어드는 효과를 경험하게 될껍니다.

 

아래 사진을 클릭하면 이름 및 방법 에 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있어요!

 

 

 

 

그리고 또 하나는!

다리 스트레칭에 추가로, 척추 스트레칭을 추가해주세요😊

몸은 단독으로 움직이지 않습니다. 주변 근육이 함께 부드러워져야해요. 아래 영상도 꼭 함께 수련하세요!

유튜브 요가은 : 건강한 척추를 위한  젠틀요가 (!5분)

랜선요기들의 홈수련을 응원해요!

나마스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