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관절에서 뚝뚝 소리가 나요 - 요가자세 궁금해요 36
본문 바로가기

질의응답

고관절에서 뚝뚝 소리가 나요 - 요가자세 궁금해요 36

운동을 하다보면 고관절에서 뚝뚝 소리가 나는 경우들이 정말 많죠?! 그래서인지 정말 많이 받게되는 질문 인 것 같아요.

원인은 고관절 주변의 근육, 힘줄, 인대의 불안정성에 의해 다양하게 나타납니다.

통증이 없이 소리만 나는 경우라면 큰 문제는 아니지만, 혹시나 통증이 있다면 고관절 연골 부위에 염증이 생겼을 수도 있으니 반드시 병원에서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한 일부러 소리가 나는 지점을 자극하도록 하지 않는 것도 중요하겠지요. ^^

통증이 없이 소리만 난다면, 소리가 나지 않는 지점까지의 가동범위를 스스로가 알아차리고, 골반 스트레칭을 통해 그 가동범위를 서서히 넓혀가는 것이 좋습니다. 내 몸의 불편함이 느껴지는데 계속해서 밀어부치는 것은 좋지 않겠지요. 무조건 멈추는 것이 아니라, 나의 한계점을 찾는 것이 더욱 중요합니다. 

수시로 골반교정요가를 꾸준히 하면서, 내 골반의 가동범위를 살펴보고 장요근, 대퇴근을 비롯한 골반 주변의 근육들을 유연하고, 탄력있게 만들어주세요. 아래 포스팅 링크 걸어드릴게요!

 

추천요가영상모음 20) 골반교정 요가은 홈스트레칭 / 1주일간 꾸준히

1주일간 꾸준히 따라해볼 수 있는 요가 컨텐츠들❤️ 골반 전방경사, 후반경사를 비롯한 골반의 틀어짐으로 고생하고 있다면! 아래 스트레칭들을 번갈아가며 꾸준히 해 보세요. 골반 주변의 뭉

yogaeun.tistory.com

랜선요기들❤️ 아프지말고 건강하세요!

홈수련 화이팅!💪

 

요가은 궁금해요 리스트

(사진을 클릭하면 유튜브에서 바로 함께 수련할 수 있어요❤️즐겨찾기에 추가해서 유용하게 활용하세요!) 궁금해요 포스팅 리스트를 한눈에 들어오도록 만들었어요. 랜선요기들의 궁금증이

yogaeun.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