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가 외 별도로 근력운동을 하나요? - 요가자세 궁금해요 63
본문 바로가기

질의응답

요가 외 별도로 근력운동을 하나요? - 요가자세 궁금해요 63

 

요가는 근력운동인가요?

#요가은팁

 

읽어주세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근력운동 이야기를 하고자 해요. 요가 이외에 별도로 근력운동을 하는지 몇몇 분들이 문의해 주셔서요.


요가도 스타일이 다양해요. 그 가운데서도 근력에 초점을 맞춘 요가도 있고, 유연성에 초점을 맞춘 요가도 있고, 휴식에 초점을 맞춘 요가도 있고요.^^

저의 경우는 빈야사 요가를 하면서 근육이 엄청 많이 생겼는데요. (근력 없는 분들 정말 추천합니다!)

20분 빈야사 플로우 요가

 

정말 서서히 몸에 힘이 생겼어요. 아시죠? 차투랑가, 업독, 다운독으로 연결되는 그 흐름의 매력! 그러다 보니 어깨나 손목을 비롯한 관절 주변의 근육들이 튼튼해지면서 푸쉬업도 하나 둘 할 수 있게 되었어요. 💪

 

근력과 유연성 키우기



저도 처음에는 팔이 부러질것처럼 떨리기도 하고, 너무 힘들어서 바닥에 널브러진 적도 많았어요. 그래도 할 수 있는 만큼! 정말 꾸준히 했어요.

저는 특히 맨몸 운동을 좋아해요. 간단한 소도구들을 활용하는 것도 좋아하고요. 특히 요가휠의 매력이란...사용해보지 않으면 이루 말할 수 없지요ㅎ

 

요가휠 사용

 

제가 맨몸 운동을 좋아하는 이유는, 몸 자체를 움직이는 것이 재미있기도 했고, 언제 어디서든 할 수 있으며, 내 체중을 느끼며 움직이니 동작을 컨트롤하기가 더 수월해 안전다고 느꼈기 때문이었어요.

 

 

웨이트는 처음에는 별로 좋아하지 않았는데, 밭에서 일하면서 웨이트의 필요성을 느꼈어요.

파이프 비닐포대 등등 무거운 물건들을 나를 일이 많은데 그런 순간에는 파워풀한 힘이 필요하더라고요.😭 그런데 하다보니 웨이트도 재미있더라고요^^ 

 

 

요가를 하면서 정말 좋은 점은, 탄탄한 코어 근육을 가질 수 있게 되었을 뿐 아니라, 어려운 순간에도 호흡을 하면서 집중을 할 수 있게 되었다는점이예요. 그리고 그건 어떤 운동을 하든 정말 좋은 기반이 되더라고요.

각자 선호하는 운동 스타일이 다르겠지만, 저는 이렇게 근력을 키웠어요. 아, 참고로 저는 추위를 많이 타는 편이라서, 추우면 대뜸 푸쉬업을 한다던지, 스쿼트를 한다던지ㅎ 그런식으로 평소 습관처럼 운동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 포스팅을 작성한 지가 어느덧 2년이 지났네요!

 

 

최근 근황을 알려드리자면, 새로운 운동을 시작했습니다!

첫번째는 자전거 타기!!

열심히 타다 보면 항상 볼이 발그레해지네요. 😅 

 

제가 사는 곳은 근처에 슈퍼도, 음식점도, 영화관도 없는 대신 자연이 아름다워요. 이런 돌길을 지나려면 튼튼한 타이어를 가진 산악자전거가 필수! 언덕길을 올라가다보면 늘 허벅지는 터질 것 같고, 심장은 폭발할 것 같아요.

 

 

저는 원래 자전거 타는 것을 좋아하는데 이전에는 바구니 달린 시티자전거만 탔어요. 낡은 자전거였지만, 당시에 자전거 타고 출근 것 자체가 그렇게 행복했었다는...

 

 

그러다가 이렇게 언덕길을 가려니까 너~무 힘들더라고요. 처음에는 중간에 멈추었다가 가기를 반복했는데 이제는 자전거 변속 기어 덕분에 쉬지 않고 천천히 쭉 가게되었습니다^^ 확실히 자전거는 무릎에 자극이 덜 가고, 허벅지랑 엉덩이 근육이 튼튼해져서 좋더라고요!

 

 

두번째는 달리기!

역시나 폐와 심장이 튼튼해지고, 무엇보다 땀을 많이 흘릴 수 있어서 좋아요!

언덕길 달리기 코스

 

중간 중간 귀여운 당나귀들이 보여서 힘이 나요...ㅎ 달리기 할 때에는 집 열쇠 외에는 아무것도 들고 가지 않아 사진을 찍기가 어려워 언젠가 걸으며 찍은 사진들로 대체했어요.

 

 

아, 저 시티 러닝화를 신고 달리기를 하다가 최근 좌골 부근에 통증이 느껴지더라고요. 

갑자기 달리기를 많이 하면서 생긴 증상 같은데, 전에 신던 신발 밑창이 너무 얇은데 돌길을 매일 뛰다 보니까 충격 흡수가 잘 안되어서 그런 것 같더라고요. Brook 이라는 브랜드의 러닝화가 쿠션감이 좋다고 해서 이모가 신던 신발을 한 번 신어봤는데 정말 좋더라고요!

게다가 발볼이 정말 넓고 천이 부드러워서 정말 편해요! 

제가 너무 좋아했더니 이모가 같은 디자인의 다른 색상의 신발을 생일선물로 주셨어요.❤️  저는 365일 런닝화를 신고 생활해서 운동할 때 뿐 아니라 평소에도 잘 신고 다니고 있어요. 한 살 한 살 먹을수록 기능이 더 좋은 것들을 찾게되네요ㅎ

 

이렇게 저의 최근 근황을 전하며 이야기를 마칩니다. 새로운 운동을 배우는 건 늘 어렵지만, 재밌는 일인 것 같아요!

요가로 근력 키우는 영상을 찾는다면 아래 재생목록을 활용해서 하나 하나 도장깨기 하듯 수련해보세요!

70개가 넘는 다양한 영상이 여기 다 모여있어요 여러분 💪

 

요가은 체력강화 시리즈 / 전신운동, 근력운동

요가은입니다. 요가수련과 함께 조금 더 강한 근력운동을 하고 싶다는 느낌이 들 때 있죠?^^ 지난 1월, 새해를 맞아 힘차게 준비했던 체력강화 시리즈 7분부터 20분까지 다양한 움직임과 시간으로

yogaeun.tistory.com

 

근력운동 / 체력강화를 위한 요가

 

www.youtube.com

 

요가 근력운동, 여러분도 늘 안전하고 즐겁게 수련하세요!

랜선요기들의 홈수련을 응원합니다!🙏🏻🥰

 

 

[더 많은 궁금증을 해소해보세요👇]

 

 

요가은 궁금해요 리스트

(사진을 클릭하면 유튜브에서 바로 함께 수련할 수 있어요❤️ 즐겨찾기에 추가해서 유용하게 활용하세요!) 궁금해요 포스팅 리스트를 한눈에 들어오도록 만들었어요. 랜선요기들의 궁금증이

yogaeun.tistory.com

 

[요가 수련에 도움이 될만한 정보들👇]

 

 

요가은팁30) 돌고래자세를 활용한 팔, 어깨, 가슴 근육 강화운동

#요가은팁 #돌고래자세 를 활용한 팔, 어깨, 가슴 근력운동🐬💪 🦋코어힘! 🦋 🦋다리뒷면이 당기면 무릎을 살짝 접습니다🦋 어깨 스트레칭과 함께 상체 근육을 강화시킬 수 있는 정말 좋은

yogaeun.tistory.com

 

푸쉬업바를 활용한 상체 근력운동 - 요가은팁 46

#요가은팁 저는 벽이나, 의자같은 소도구를 활용한 근력운동들 아주 좋아해요🥰 손목이 약한 편이라 절대 무리해서 수련하지 않고, 항상 다양한 방법으로 접근하고있습니다. 덕분

yogaeun.tistory.com

 

해바라기와 함께하는 근력 짱짱 요가플로우 / 중급이상요가, 전신근력요가, 균형요가 / Yoga for str

요가은입니다! 해바라기가 만개한 뜨거운 날, 짧고 굵게 만든 중급이상 근력 짱짱 요가플로우! 해바라기와 함께 나의 균형감각에 집중하며 즐거운 요가수련하세요🌻 어려워도 용기내어 한 번

yogaeun.tistory.com

 

차투랑가 단다아사나와 푸쉬업은 어떻게 다른가요? - 요가자세 궁금해요 60

요가은입니다🥰 푸쉬업 자세도 타겟 부위에 따라 여러가지 종류가 있기 때문에, 이 두가지를 비교하기 보다는 차투랑가 단다아사 자세에 대해 알아보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아래 차투랑가 단

yogaeun.tistory.com

 

동작과 호흡을 연결하는 파워업 요가플로우 / 차분하고 강하게, 근력요가, 사이드 플랭크 변형 /

인스타에 제가 올린 요가플로우를 보고 많은 분들이 수련하고 싶다고 이야기 하셔서 준비했습니다. 차분하고 강하게! 한 동작 한 동작 호흡과 움직임을 연결하며 수련할 수 있을거예요! 특히 사

yogaeun.tistory.com